하노이, 호치민에서 다낭 가는 방법 총 정리

하노이, 호치민에서 다낭을 어떻게 갈까?

하노이에서 다낭까지는 764Km. 호치민에서는 964Km 떨어져 있습니다. 굉장히 먼 거리이기 때문에 사실상 비행기가 가장 선호됩니다.

반면 베트남 전역을 둘러보고 싶은 경우에는 기차 및 버스를 통해서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하노이 호치민에서 다낭 가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하노이, 호치민에서 다낭 가는 방법

버스

하노이와 호치민처럼 대도시에서는 상대적으로 시설이 좋은 버스를 이용하여 다낭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시외 버스를 이용해도 가능합니다만,  베트남어가 안된다면 이용 하는것 자체가 고역이므로, 여행사 버스를 이용하시는게 편합니다.

가격 차이도 적을 뿐더러 어디에서나 쉽게 예약 가능하고, 게다가 시외버스의 터미널과는 다르게 여행사는 주로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훨씬 편리합니다.

여행사 버스일 경우에는 가격은 보통 35만동 – 40만동 (1만7천원 – 2만원)입니다.

  • 하노이에서 다낭 까지는 버스로 약 20시간 소요됩니다.
  • 호치민에서 다낭 까지는 버스로 약 24시간 소요됩니다.

그저 각 지역의 여행사에 방문해서 원하시는 날짜의 티켓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하노이 – 호치민까지의 직행 버스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예를들면 호치민 – 나트랑 – 다낭 – 호이안 이런식으로 베트남의 다른 대도시를 경유해서 갑니다.

그러니 다른 대도시에를 방문하실 분은 내리셔서 해당 도시를 관광하셔도 되고, 다낭으로 직항하실 분은 계속 버스에 탑승해 계시면 됩니다.

기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는 다낭까지 기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직항으로 다낭으로 가는 기차가 아닙니다. 여러 도시를 거쳐서 가기때문에 생각보다 굉장히 느립니다.

한국의 기차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느린만큼 주변의 바깥 풍경을 구경하면서 느긎이 관람할 수 있으며, 여러 도시를 거쳐서 가기때문에 중간중간에 내려서 관광하기에도 좋습니다.

하노이에서는 E1, S1, S3, S5, S7, SD1 기차를 이용하여 가실 수 있으며, 호치민에서는 E2, S2, S4, S6, S8 를 이용하여 가실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약 14시간 이며 가격은 60만동 (3만원)정도 입니다.

비행기

하노이, 호치민처럼 국내선을 이용 가능한 공항이 있다면, 다낭을 비행기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다낭은 베트남의 중앙에 있는 교통의 중심지로써, 다양한 국내선 항공사가 다낭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항부터 시내까지의 거리가 가깝기도 하고, 베트남의 국내선은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을 가장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면 수화물 무게에 관해서는 꽤나 꼼꼼히 검사하기 때문에, 이 점만 유의하시면 됩니다.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10분 가량이며, 가격은 항공사에 따라 틀립니다. 아래는 하노이, 호치민에서 다낭으로 국내선을 운항하는 항공사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셔서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비용은 시기에 따라 다 틀립니다만, 가장 저렴한 경우 편도 35,000원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기차와 비교하여 만원밖에 차이가 안나며, 13시간을 더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댓글 달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
Share via

베트남 가이드를 구독해보세요!

다양한 베트남 여행, 추천 호텔 등 베트남 정보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close-link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