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터널 여행 정보

구찌 터널은 어떤 곳일까?

호치민 시로부터 약 70km 떨어진 구찌로부터 다시 약 30km 떨어진 곳에 구찌터널이 있습니다.  이 터널은 베트남과 프랑스 전쟁 시절에 처음 건설되기 시작해, 차후에 이어지는 미국 – 베트남 전쟁 시절까지 이어져 이 구찌지역에서 남베트남의 개방전선이 거점이 있었습니다. 

철의 삼각지대로 불리는 이 지역은 난공불락의 장소로 이름을 떨친 장소였습니다.

구찌 터널 관광

구찌터널 전체 거리는 250km로 전부 손으로 만든 인공터널입니다.  250km를 전부 관광할 수 있는건 아니며 총 7개의 땅굴 중에 일부분인  Ben Duoc와 Ben Dinh 2개의 지역만 관광할 수 있습니다.  

Ben Duoc 땅굴이 보존 상태가 더 좋습니다만 거리가 더 먼 관계로 일반적으로 호치민에 있는 모든 투어 회사는 구찌터널을 말하면 Ben Dinh 터널로 갑니다. 

구찌 터널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선 구찌터널의 초입에 비디오가 있어서 10분정도 비디오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통해 베트남 전쟁때의 모습이나 당시 구찌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찌터널은 관광용으로 개발되어 터널 내에는 주방, 작전회의실, 사령관의 방, 전차 등 전쟁 시대의 모습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구찌 터널의 하이라이트로써 실제로 땅굴의 약 100m 가량을 체험해 볼 수 있는데, 땅굴의 높이는 약 70 ~ 80cm , 폭은 40 ~ 50cm 정도로 매우 좁습니다.

또 다른 인기있는 장소는 AK-47 총을 이용한 실탄 사격장입니다. 사회주의 국가답게 AK-47 총을 사용하는데, 원래는 비교적 자유롭게 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총을 이용해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한 후에는현재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구찌터널 방문 방법

대중 교통이 활성화 되지 않은 베트남에서 직접 구찌터널을 방문하기보다는 우선 투어 이용을 추천해드립니다.

직접 방문 시에는 호치민 시내로부터 구찌터널까지 직행 하는 버스는 없고, 구찌마을에 가서 환승을 해야됩니다. 

아래의 두가지 방법으로 구찌터널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 호치민 시 시외버스
  • 여행사 버스

호치민의 벤탄 버스터미널로 부터 구찌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버스의 시간이 제대로 정해지지 않아 1시간 이상 기다려야 되실 수 있습니다. 

구찌터널 관광 복장

터널인 만큼 옷이 쉽게 더러워 집니다. 더러워져도 상관 없는 옷을 입으시길 추천합니다.

좁고 긴 땅굴에 들어가야되기 때문에 꼭 운동화를 신고 방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기 등의 벌레가 있기때문에 긴팔을 입고 방문하거나, 베트남 편의점에서 흔하게 구매할 수 있는 몸에 스프레이 처럼 뿌리는 모기약 등을 준비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