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주요 해변 (바다)을 방문해본 솔직한 후기

베트남의 동쪽은 바다와 인접해있고, 관광명소로 개발된 해변이 정말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베트남의 바다를 그리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관리가 안된 해변과 바다가 너무나도 많거든요.

더 직설적으로 설명하면 쓰레기로 가득찬 바다와 해변이 많습니다. 쓰레기가 0일 수는 없겠지만, 도를 넘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러나 푸꾸옥은 바다와 해변이 생명인 관광지이며, 다른 도시들에 비해 오염이 덜 할거라는 생각에 유명한 해변을 전부 방문한 소감을 남겨봅니다.

이 글은 꽤나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방문해도 좋은 추천 해변

이 게시글에서 소개하는 해변에는 딱히 정해진 주소가 없습니다. 푸꾸옥은 대중 교통이란게 딱히 없기때문에, 그랩을 이용할 경우 해변의 이름을 바로 입력해 선택하시면 됩니다.

직접 오토바이를 운전해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구글 맵에서 해변을 선택해 네비게이션 기능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캠 해변

푸꾸옥 캠 해변의 사진

푸꾸옥의 많은 해변 중 한 곳만 방문하라고 한다면 저는 이 캠 해변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다른 해변에 비해서 그리 유명한 해변은 아니지만, 맑고 깨끗한 물과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한산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뜁니다.

게다가 백사장의 폭이 다른 해변에 비해 유난히 더 넓습니다. 방문하는 사람은 적지만 카페 등 해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인프라는 전부 갖추어져 있습니다.

아주 한산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소수의 외국인 여행객이 방문해 그늘에서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거나, 수영과 일광욕을 즐깁니다.

개인적으로 방문해 본 베트남의 해변 중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해변 중 하나였습니다.

저는 푸꾸옥에서 해변은 이 캠 해변 하나만 방문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장소명 Bãi tắm Khem
장소명 (영문) Khem Beach

사오 해변

베트남 사오 비치를 촬영한 사진

아마 푸꾸옥에서 두 번째로 유명한 해변일 듯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캠 해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깨끗하고 조용한 바다. 긴 해변은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여러모로 캠 해변과 비슷한 점이 많지만, 이 사오 해변은 접근성 면에서 캠 해변에 비해 뒤떨어집니다.

캠 해변이 잘 닦인 도로를 통해 어디서든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방면, 이 사오 해변은 어떤 루트를 통해 방문하냐에 따라 다르지만, 꽤 비포장도로가 많습니다.

구불구불하고 좁은 도로를 통해야 하기에 개인적으로는 비슷하고, 더 접근성이 편하고 넓은 캠 해변에는 못미친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캠 해변을 놔두고 사오 해변을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장소명 Bãi tắm Sao
장소명 (영문) Sao Beach

롱 해변

푸꾸옥의 서쪽에 위치한 롱 해변은 푸꾸옥의 최대 길이의 해변입니다

푸꾸옥 서쪽 전체가 전부 롱 해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 15km나 길게 이어지는 해변에 많은 호텔, 식당, 바가 들어서 있으며, 접근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반면 접근성이 좋고 너무 긴 해변이다보니 장소에 따라 관리가 천차 만별입니다.

푸꾸옥 세일링클럽 7
푸꾸옥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 중 하나인 세일링 클럽 앞에도 쓰레기들이 굴러 다닙니다.

그나마 고급 리조트가 있는 호텔은 관리가 잘 되어 있지만, 외관상 깨끗해 보이더라도 쓰레기가 파묻힌 곳도 많습니다.

머무시는 호텔이나 방문할 술집 등이 이 해변과 근처라면 겸사 겸사 가볼 수준은 되지만, 딱히 찾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혼땀 해변

푸꾸옥 혼똔섬 해변
바다 위의 펜스가 있는 부분이 사실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푸꾸옥 케이블카를 타고 방문할 수 있는 썬월드 워터파크에 내에 위치한 해변입니다.

기본적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썬월드에 포함된 해변인만큼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안전 요원이 항시 대기하고 있으며, 무료로 구명조끼를 대여 가능합니다. 백사장은 파묻힌 쓰레기가 없이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해변의 크기가 다른 해변과 비교하기에는 민망할 정도로 일부분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반면 아이와 함께 수영하기도 아주 안전하니, 썬월드를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하길 추천합니다.

푸꾸옥 혼똔섬 32
장소명 Biển Hòn Thơm
장소명 (영문) Hon Thom Beach

갈 필요가 없는 푸꾸옥 해변

스타피쉬 해변

불가사리 때문에 스타피쉬라고 이름 붙여진 이 해변이 왜 그렇게나 유명한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푸꾸옥에서 가장 과대 평가된 해변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 해변을 방문해야 할 유일한 목적은 어떻게든 불가사리가 모여있는 장소를 찾아서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올릴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라 생각됩니다.

그것도 잘 보이지 않는 불가사리를 찾는 수고를 감안하면서 까지요. 불가사리도 계절과 날씨에 따라 있을 때도 없을 때도 있습니다.

위치 또한 푸꾸옥의 최북단에 자리 잡고 있기에 접근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비슷하게 북쪽에 있는 빈원더스빈펄사파리를 관람하게 되면 이미 이 스타피쉬 해변까지 방문할 시간은 없으실 겁니다.

저는 고작 이 해변 하나때문에 돈과 시간을 들여 아무것도 없는 푸꾸옥의 북쪽 끝까지 갈 가치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푸꾸옥에 계신 시간이 길거나, 꼭 불가사리가 포함된 사진을 촬영하고 싶은게 아니라면 방문하지 않아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장소명 (영문) Starfish Beach

담 해변

푸꾸옥의 유명 사원 호국사 주변에 있는 베트남의 전형적인 관리 안 된 더러운 해변입니다.

이런 더러운 해변은 베트남에 널리고 널렸습니다. 물론 해변에는 깨끗한 장소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저는 모래사장에 들어가지도 않았습니다.

오죽 더러웠으면 푸꾸옥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담 해변 청소의 날이라는 걸 정해 청소를 할까요?

인터넷에서는 이 담 해변을 아름다운 해변이라는 소개하는 글도 있지만, 정말 우연히 제가 방문한 시기에 담 해변에만 쓰레기가 가득 차진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정도이니, 거들떠보실 필요도 없습니다.

2024.03.31 5:25:52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을 선택해 기사를 평가해주세요!

게시글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 게시글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끼셨나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되었나요? 지금 제보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며 익명으로 작성 가능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이 게시글의 정보가 최신이 아니거나 오류를 포함하고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