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범죄 : 안전한 여행을 위한 예방법 5가지

베트남 범죄 – 어떻게 예방할까?

베트남은 주변의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 등 타 동남아 국가와 비교하면 동남아시아에서 치안이 가장 좋은 국가에 속합니다. 치안이 좋지만 그렇다고 절대 방심해서는 안 되는 국가가 베트남인데요,

외국인에게 안전한 외국은 없듯이, 시간을 기껏 내 베트남을 방문해서 범죄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필수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베트남 범죄 예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베트남 치안 베트남 범죄 crime

Photo Credit: Nisha A

 

베트남 범죄 예방법

1) 낯선 사람을 무시하세요.

베트남은 수많은 한국인 + 베트남인 사기꾼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처음 베트남을 방문하면 의사소통이 안 된다는 불안감을 느끼는 분이 많습니다.

이때 한국어나 영어가 가능한 누군가가 접근하면 쉽게 믿음이 가기 마련인데요, 영어든 한국어든 무시하거나 자리를 피하세요. 절대 상대해주지 마세요.

 

2) 최소한의 현금만 가지고 다니세요.

현금이 많을수록 도둑을 맞았을 때 피해 금액도 커지게 됩니다. 다행히 베트남은 전국 각지에는 ATM기들이 많이 있고, 저렴한 수수료 (약 1,500원)에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태국이나 유럽같이 ATM 인출 수수료가 비싼 경우에는 자주 출금하기 부담스럽지만, 베트남은 한국보다 약간 비싼 수준이기 때문에 해외에서 현금 출금이 가능한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준비해서 필요할 때마다 인출해서 사용하세요.

 

3) 백팩(배낭)을 이용하세요.

여행하면서 가방은 필수불가결의 요소입니다. 간혹 번거롭다고 크로스 백이나 핸드백을 사용하시는 분이 많은데, 이런 가방들은 주로 날치기의 대상이 됩니다. 가장 안전한 건 백팩이지만, 복대를 이용하실 때는 꼭 끈을 타이트하게 줄여서 몸에 최대한 밀착시키세요.

베트남 치안 베트남 범죄 crime
Photo Credit: Thomas Hawk

 4) 최대한 인도의 안쪽으로 다니세요.

베트남의 오토바이는 기네스북에도 올라와 있을 만큼 어마어마한 수를 자랑하며, 오토바이가 범죄의 도구로써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것만 지키셔도 오토바이를 통한 범죄를 당하실 확률이 굉장히 줄어듭니다.

무조건 차도가 아닌 인도의 안쪽으로 다니세요. 정말 불가피하게 차도 쪽으로 이동할 일이 있을 때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특히 건널목에서 신호를 기다리고 있을 때가 가장 범죄위험이 높은데요, 건널목에 붙어있지 마시고 떨어져 있으세요. 날치기의 주목표가 됩니다.

 

5) 호텔이라도 자물쇠를 걸어 두세요.

꼭 자물쇠 하나를 가져가서, 캐리어나 가방에 귀중품을 넣은 후 잠가두세요. 이때 자물쇠는 쉽게 벌려지지 않는 도구가 들어갈 틈이 없을 만한 작은 자물쇠가 좋습니다.

정말 고급 호텔이라도 방심할 수 없는 게 베트남이에요. 수많은 도구를 이용해서 어떻게든 열어서 훔쳐가는 게 베트남입니다. 이상 베트남 범죄 예방법이었습니다. 이 5가지만 지키셔도 안전한 베트남 여행이 되리라 봅니다. 부디 꼭 지키셔서 안전한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