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수도 하노이는 어떤 곳일까?

베트남의 수도이자 1000년 이상 베트남 정치와 문화의 중심지인 하노이는 후에와 더불어 ‘역사의 도시’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베트남 수도로써 발전된 도시를 기대하시면 실망하실 수 있는데요, 수도가 아닌 호치민이 더욱 발전했기 때문이지요. 이번에는 베트남 수도를 주제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수도 하노이는 어떤 곳일까?

지금의 하노이는 구시가지의 오래된 건물과 역사가 있는 절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그것 보려고 전 세계에서 여행객이 하노이를 방문합니다. 물가가 저렴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만, 사실 호치민과 더불어 베트남 내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입니다.

(물론 베트남 기준입니다. 베트남의 물가에 대한 글은 베트남 자유여행 경비 글을 참조해주세요 

베트남 수도 하노이는 어디에 있을까?

하노이는 베트남 북부에 있으며, 사파나 하롱베이,하이퐁 등 베트남 북부 여행의 중심지 구실을 합니다. 특히 하노이가 있는 북부는 베트남 남부와 비교하면 계절을 차가 있으므로,하노이를 방문하시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노이의 날씨

하노이 날씨는 2 계절과 4계절로 나눌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이 매우 짧기 때문이지요. 1년을 2 계절로 나누어 보면 폭우를 동반하는 더운 여름과 건조하고 추운 겨울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노이 날씨에 대해 좀 더 자세한 것은 하노이 날씨 글을 참조해주세요.

하노이의 관광지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는 베트남의 역사와 관계있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베트남의 영웅 호치민의 묘, 집, 박물관과 베트남 최초의 대학 문묘, 옛날 베트남 왕궁이 있던 곳에는 현재 구시가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루 만에 모두 관광하기는 어렵고, 이틀 정도면 적당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 명소란의 하노이를 참조해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