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인터넷 사용방법 총 정리!

 

베트남에서 도착하면 가장 먼저 추천해드리는 것은 베트남 인터넷의 개통입니다. 한국이랑 비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인터넷은 동남아시아에서 3위안에 드는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게 되면, 구글맵을 이용해 베트남 전국 어디를 쉽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는 다르게 구글맵의 네비게이션 기능이 매우 잘되어 있음으로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인터넷

[이런식으로 네비게이션이 매우 잘 나옵니다.]


베트남 인터넷 회사 어디를 고를까?

베트남에는 크게 3개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업체가 있습니다. 모비폰(Mobifone), 비엣텔(Viettel), 비나폰(Vinaphone)이 있는데, 사실 베트남 현지인들은 비엣텔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모비폰은 주로 베트남의 기업 혹은 회사원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회사는 모비폰과 비엣텔입니다. 모비폰은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번째 추천인 비엣텔 역시 모비폰과 비슷하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만, 특이하게 군대의 회선을 사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외 지역에 나갔을때는 경우에따라 모비폰보다 더 잘터지기도 합니다. 이외에 모비폰, 비엣텔등 유심의 구입방법에 관해서는 베트남 유심 총 정리!!글을 참고해주세요.


베트남 인터넷 신청방법

우선 모비폰과 비엣텔 유심을 산 후에, 바로 요금 충전카드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인터넷 요금제가 있지만, 제가 추천하는 요금제는 1달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 지정된 용량 (약 600mb)을 전부 사용하면, 그 이후로는 약간 느린속도(300k)로 인터넷을 무제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요금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10만동짜리 충전카드를 구입하셔야됩니다. 만약, 요금을 충전하셧다면 원하는 요금제를 문자로 보내서 요금제를 신청하셔야 됩니다.

  • 비엣텔의 경우 : 191번에 MIMAX를 적어서 전송 
  • 모비폰의 경우 : 999번에 DK MIU를 적어서 전송

하시면 됩니다. 만약 요금제가 정상적으로 신청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 문자메세지가 날라옵니다.

 

베트남 인터넷

확인 메세지가 날라오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시고, 베트남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