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베트남 여행지 어디로 정할까?

베트남 여행지 어디를 갈까?

베트남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많은 분께서 베트남 여행지에 관해 고민하십니다.

한국보다 3배 이상 큰 나라라서 이동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포기하기 어려울만큼 좋은 여행지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베트남 여행지들은 각각 북부 , 중부, 남부의 도시를 한 곳씩 선정하였습니다. 

베트남 여행기간이 짧으신 분께서는 북부, 중부, 남부 지역의 도시 중 한 도시를 선택해 거점으로 삼은 후 주변 도시를 여행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여행지 제목을 클릭하시면 관련 여행지 가이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하노이

베트남 여행지 베트남 여행 베트남 City

베트남의 수도이자, 정치 문화의 중심인 하노이는 아직까지 발전이 덜된, 베트남의 향기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도시입니다.

호치민 묘, 문묘, 수상인형극 등의 역사적인 유적지가 많으며, 이외에도 프랑스 식민지 시절의 성 요셉 성당, 오페라 하우스 등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도시입니다.  

 

하노이를 방문하시면 주변의 하롱베이, 탕롱 왕궁, 호 왕조성 등의 세계유산과 소수민족이 살고있는 사파 지역을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만.

하노이 및 북부 여행은 상대적으로 발전이 덜 되어있기 때문에, 젊은층이 즐기기에는 상대적으로 재미가 없습니다.

 

호이안

베트남 여행지 베트남 여행 베트남 City

사실 거점 도시는 다낭을 선택하는게 맞습니다만, 호이안을 추천하는 이유는 놓치기에는 정말 아까운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마을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호이안은  세계적 여행 사이트인 Trip Adviser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볼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 19위로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서양인, 중국인, 일본인 등에게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낭을 거점으로 정하신 후 호이안, 후에 여행을 같이하시는게 좋습니다.

 

호치민

베트남 여행지 베트남 여행 베트남 City

 베트남 최대의 상업도시이자, 남부 관광의 관문 역할을 하는 호치민은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베트남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베트남에서 제일 발전한 도시답게, 전통 베트남의 향기를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대신 수많은 클럽, 가라오케, 라이브바 등 베트남을 즐기기에는 굉장히 좋은 도시입니다.

주로 젊은 층이 관광을 많이 하며, 베트남 전국의 관광 시작 혹은 종착지 역할을 하는 도시이므로 타 도시로 이동하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호치민을 거점으로 삼으시면 주변의 붕따우, 무이네, 달랏까지 이어지는 남부 지역을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이상 첫 베트남 여행 시 방문하기 좋은 베트남 여행지 3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기타 여행지인 나트랑은 해안 도시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만,

나트랑 이외에는 특별히 여행 할 곳이 없기 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이상 소개한 3곳 모두 제 각각의 특색이 있는 도시이므로, 시간이 되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