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자 보험 사용 설명서

해외 여행자 보험에 관하여

최근 들어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연휴에는 대부분이 가까운 외국으로 여행을 떠나시는데요, 이번에는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필수로 가입하셔야 하는 해외 여행자 보험에 관해 설명하려 합니다.

사실 ‘보험’이라는 건 매우 불확실한 상품이기 때문에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해외 여행 시에는 꼭 해외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이 뭘까?

우선 위키에서는 해외 여행자 보험 (혹은 해외여행보험)은 의료비, 여행 취소, 수하물 분실, 비행 사고 등과 같이 여행하는 동안 발생한 손실을 보상해주는 보험 입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꼭 가입하셔야 하는 이유는 바로,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부상’때문입니다. 현지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외국인이 해외여행 중에 다치면 의료비가 어마어마하게 청구됩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 해외 여행 보험 여행자 보험

가장 큰 이유는 부상입니다.

이는 의료시설이 잘되어 있는 선진국과 후진국에 따라 방문하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큰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게 될 겁니다.

특히 후진국일수록 현지 병원을 신뢰할 수 없으므로, 주로 국제 병원이나 현지 종합병원(한국의 대학병원급)을 이용하게 되는데, 그 어떤 진료를 받으시던 최소 몇십만 원 – 몇백만 원 단위가 청구됩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의 가격 및 기간은?

다행히도 해외 여행자 보험은 상당히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보험사에서 최소 2일부터 최대 3개월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사마다 가격 및 보상 내용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보통 아래와 같은 가격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 기간 보험료
3일 5.000원 ~ 10.000원
7일10.000원 ~ 20.000원
2달 45.000원 ~ 70.000원

어떻게 해외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까?

해외 여행자 보험은 국내의 다른 보험들과는 다르게 매우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에 직접 전화하셔도 바로 가입이 되며, 출국하기 하루 전날까지 인터넷으로 가입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에도 가입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가입 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사가 많으므로 비교적 인터넷으로 이용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 해외 여행 보험 여행자 보험

인터넷이 가장 저렴합니다!

이외에도 은행(환전 시)에서 가입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이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장 내용이 형편없기 때문이지요. 굳이 이용하지 않으시길 추천합니다.

혹시 깜빡하셨다면 공항에서 365일 24시간 즉시 가입 가능합니다. 그러나 공항에서 가입하는 만큼, 보험료가 조금 더 비쌉니다.

어느 해외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까?

한국에 있는 대부분의 보험사들은 해외 여행자 보험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삼성, LIG, 현대 해상이 가장 인기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보험사가 있습니다. 보장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셔서 자신에게 알맞은 여행자 보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